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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성으로 향하는 우주선 착륙 실패
화성을 목표로하는 스페이스 X의 우주선 "우주선"착륙 실패는 성공을위한 큰 가치가있습니다. 화성을 목표로하는 스페이스 X의 우주선 "우주선"의 프로토 타입이 이번에 시험 비행을 실시하고 발사에 성공했습니다. 그러나 귀환시 착륙에 실패 해 폭발 염상하는 결과에 끝났습니다. 그래도 첫 궤도 비행 임무를 향한 중요한 단계이며, 마스크를 품은 행성 간 임무의 야망에게 큰 승리이다 것에는 변함 없습니다.
스페이스 X가 12 월 9 일 (미국 시간) 차세대 우주선 "Starship'의 프로토 타입을 텍사스 남부에있는 회사의 시설에서 탄도 비행에 보냈습니다. 엘론 머스크는 가까운 미래에 인류를이 로켓에 실어 달에, 그리고 결국은 화성에 데려 갈 것을 희망하고있습니다.
이번 발사는 몇 분간의 무인 시험 비행이었습니다. 로켓은 민간 항공기의 순항 고도와 거의 같은 고도 40,000 피트, 약 12km까지 상승하여 지상으로 돌아올 때 마스크가 "배꼽 치는 급강하"라고 부르는 방법을 취했습니다. 지표 부근까지 제어 된 하강을 계속 한 후, 지상에서 불과 수백 피트, 약 60~90m 상공에서 착륙 자세로 돌아선 것입니다.
그런데 무사히 착륙 할 수있는 속도까지 감속하지 못하고, 착륙장 근처에서 화려하게 폭발했습니다. 우주선은 우주까지 10 분의 1 정도의 거리 밖에 도달하지 않고, 착륙 실패로 끝났습니다. 하지만 처음의 궤도 비행 임무를 향한 중요한 단계이며, 마스크를 품은 행성 간 임무의 야망에게 큰 승리이다 것에는 변함 없습니다.
과거 최대 규모의 로켓
스페이스 X의 우주선은 싸구려 SF 소설에서 벗어나 온 같은 모양을하고있습니다. 그 반짝이는 은빛 총알 형의 기체는 스테인레스 플레이트의 패치 워크입니다. 하단에서 물고기의 지느러미와 같은 3 각형의 날개가 2 장 돌출하고 더 작은 2 개의 날개가 끝 가까이에 붙어있습니다.
우주선은 거대한 엔진에서 노즈 콘까지는 15 층 건물의 높이가있습니다. 그러나 이것은 로켓 전체의 상단에 불과합니다. 이 아래로 더 큰 "슈퍼 헤비" 라는 로켓 부스터가 장착되는 것입니다.
이 부스터는 스페이스 X의 로켓 '팰컨 9'대형 봐죤에서 3 배의 엔진이 탑재됩니다. 부스터와 우주선이 합체하면 길이는 400 피트 (약 120m) 근처도 될 것입니다. 지금까지 우주로 비행하는 로켓 중 가장 크고 강력한 것은 미 항공 우주국 (NASA)의 '새턴 V "하지만 슈퍼 헤비과 우주선의 조합은 그보다 몇 피트 정도 길어집니다.
슈퍼 헤비도 우주선도 스페이스 X의 새로운 로켓 엔진 '랩터'를 사용하게됩니다. 이 엔진은 회사가 현재 모든 팔콘 로켓에 사용하는 엔진 "멀린"보다 훨씬 강력합니다. 스페이스 X는 이보다 전에 랩터를 2 번 밖에 날려 않고 모두 소형 로켓 "스타 호퍼'의 시험 비행이었습니다. 스타 호퍼는 우주선의 소형 봐죤에서 로켓보다는 곡물을 저장하는 사일로와 같은 모양을하고있습니다.
스타 호퍼의 비행은 2 회 모두 엔진을 1 개 밖에 쌓지 못하고, 고도 수백 피트 지점까지 쏘아 올렸습니다. 이번 시험 비행에있어서, 우주선의 시험 제작기는 3 개의 랩터를 탑재했습니다. 스페이스 X의 로켓이 랩터를 한 번에 2 개 이상의 날리는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랩터 중 1 기는 비행 시작 2 분 만에 중단하고 2 기째는 그 때 곧 멈췄입니다. 의도적으로 정지시킨하거나 비행 도중 오류가 발생했는지는 불분명합니다.
우주를 향해 날아 오를 준비가 된 때 우주선은 6 개의 랩터를 탑재하게됩니다. 그 중 3 개는 대기권 비행에 최적화되어 있으며, 나머지 3 개는 우주의 진공 공간에 최적화되어있습니다. 그리고 슈퍼 헤비는 28 개의 랩터를 탑재하게됩니다.
독특한 착륙 방법 때문에 어려움
랩터는 매우 고압 환경에서 작동 할 수 있다는 점에서 그 위대 작동 조건을 어떻게 든 할 공간 X가 극복해야 할 벽이되어왔습니다. 이 회사는 지난 1 년 동안 로켓을 바닥에 고정한 채 엔진에 점화하는 "정적 점화 시험」의 중간에 우주선의 시험 제작기를 수기 잃고있습니다.
마스크가 "예기치 않은 급속한 분해 '라고 부르는 로켓의 폭발에 의해 계획은 지연했지만, 스페이스 X의 기술자는 스피드로 새로운 로켓을 만들어 내왔습니다. 실제로 이번 테스트에서 우주선의 시제품이 출시 된 때 비행기가 무사히 귀환하지 않은 경우에 대비해 이미 다른 1 대가 대기하고 있던 정도 입니다. 마스크조차 성공할 가능성은 단지 "3 분의 1 정도"라고했던 것입니다.
"많은 것이 잘못되면 안됩니다. 그래서 우리는"SN9 '과'SN10 '를 준비하고있습니다." 라고 마스크는 말하고 있습니다. SN9과 SN10은 다음 날 것이다 우주선의 프로토 타입입니다.
스페이스 X는 팰컨 9 착륙 기술에 대한 완성하고 있지만, 우주선의 비행 형태는 크게 다르기 때문에 매우 어렵습니다. 팔콘 9 부스터 엔진을 아래로하고 코를 위로 향하게하여 수직 착륙합니다. 이에 대해 우주선은 가로로 대기권을 낙하 착륙 직전에 자세를 수직으로 리턴하도록 설계되어있습니다.
이 독특한 재입국 방식은 공기 역학에 따른 것입니다. 배에서 뛰어 같은 자세를 취하는 것으로, 우주선은 날개를 사용하여 착륙을보다 정확하게 제어 할 수있습니다. 그런데 이런 종류의 착륙 방법에는 전례가 없습니다. 이 때문에 지구에 귀환시 우주선에 걸리는 부하에 대한 공간 X가 더 이해할 수있게하지 않는 한 많은 위험이 따른입니다.
가까워진 화성의 길
첫 시험 비행이 끝난 지금, 스페이스 X의 기술자는 풍부한 데이터를 손에 넣었습니다. 기술자들은이 데이터를 활용하여 어떻게 착륙을 성공시키는 지, 그리고 우주선을 어떻게 더 높은 고도에 끌어 올릴 것인지를 규명하게 될 것입니다.
첫 번째 궤도 비행 무인되지만, 우주선은 모두 우주 비행사를 낮은 궤도의 반대편으로 데려 가게됩니다. 마스크는 우주선 최초의 유인 달 주회 비행을 이미 일본의 자산가 중 판매하는 이가 있으며, 판매자는 몇 명의 아티스트를 함께 데려 갈 표명하고있습니다.
NASA에서 유인 우주 비행 프로그램을 이끄는 사람들도 우주선을 NASA의 달 탐사 계획에 활용하는 것에 관심을 나타내고있습니다. 올해 들어 NASA는 달에 우주인을 착륙시킬 수있는 로켓 개발을 스페이스 X에 위탁했습니다. 그러나 스페이스 X가 우주선을 개발하는 진정한 목적, 나아가서는 원래 마스크가 우주 사업에 타고 낸 목적은 화성에 내려서입니다. 만약 마스크가 멀지 않은 미래에 화성에 이주하고 싶다면 수백 톤의 물자와 수십 명의 승객을 한 번에 수행 할 수있는 거대한 행성 간 수송 시스템이 필요할 것입니다.
우주선은 빠르면 2026 년에 최초의 우주 비행사를 화성에 데려 갈 수있는지도 모르는 마스크는 예상하고있습니다. 불과 몇 달 전에 망상에 생각했을 매우 대담한 계획입니다. 그래도 우주선이 비상 한 지금 화성은 확실히 이전보다 가까워진 것처럼 느껴집니다.
화성으로 향하는 우주선 착륙 실패를 공유해드렸습니다. 도움이 되었나요? 다른 정보도 필요하시다면 위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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